소음순의 기능과 모양
많대음순 사이에 날개 모양을 한것을 소음순이라고 합니다. 소음순의 기능은 요도나 질이 건조하지 않게 하고 외부의 충격과 병원균의 침입을 막아주는 것 이외에 여성성기에서 미적으로 가장 중요한 얼굴의 역할을 합니다.
소음순은 소녀시절의 경우는 작고 선명한 핑크빛으로 매끈하여 초생달 모양으로 부끄러움을 타는 듯 청초해 보입니다.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 사춘기를 넘기면서 호르몬의 영향으로 또는 자위행위나 물리적인 자극으로 양쪽 모두 검어지고 비대해지기도 하며, 비대칭적으로 한쪽만 늘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. 일부에서는 자위행위나 성경험이 많을 때 소음순이 늘어지고 검어진다는 말이 있어 첫 경험시 오해를 받기도 합니다. 하지만 대부분의 원인은 체질적인 원인이며 노화로 피부가 늘어지는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.
오럴섹스로 성행위 시 보여지므로 중요하며 남성들은 여성의 성기에 호기심이 많아 은밀한 곳을 보기를 원합니다. 그렇기 때문에 여성들은 원하는 모양의 소음순이 아닌 경우는 자신감을 상실하고 성 관계를 꺼려 하기도 합니다. 또한 소음순의 비대로 성교시 말려들어가 마찰을 저하시키고 통증을 유발하며 클리토리스로의 자극이 저하되어 오르가즘을 방해하므로 소음순 수술후에는 성감이 좋아 오르가즘을 잘 느끼게 됩니다.
1.양쪽의 비대칭이 심한 경우
2.소음순이 길게 늘어져서 보기가 흉하고 달라붙어 습하여 재발적인 염증을 유발할 때
3.소음순의 색이 너무 검고 울퉁불퉁할 때
4.성관계시 말려서 불편할 때
5.더 자연스러운 모양을 원할 때
6.클리토리스부위까지 덮혀서 성감이 둔할 때